본문 바로가기

식샤하러 갑시다.

[진도맛집]겨울철 싱싱한 굴을 맛보고 싶다면 청화식당

반응형

겨울철 싱싱한 굴을 맛보고 싶다면 청화 식당

 

진도 아리랑 마을 관광지에 들렀다가 식사 시간이 돼서 주변을 둘러봅니다.

진도 시내에선 동떨어진 곳이라 식당이 몰려있는 곳이 없는 거 같아요.

그러다가 우연히 찾게 된 곳. 그리고 6시 내 고향에도 나왔다는 곳.

바로 청화 식당입니다.

 

이 곳은 평소에는 낙지를 주로 팔고, 굴 철에만 한시적으로 굴로 만든 요리를 판매하나 봅니다.

바로 앞에 큰 갯벌이 있어서 직접 캐다 파나? 란 생각도 들었어요.

청화 식당은 강계 슈퍼라는 곳도 함께 운영합니다. 

식당 안에 작은 슈퍼가 함께 있는 셈이지요.

가게 앞에는 저렇게 굴들이 가득 있어요. 

오른쪽 편으로는 룸이 마련되어있고, 왼쪽으로는 앉아먹을 수 있는 식탁이 있네요.

뭔가 정겨운 시골 식당처럼 보입니다.

낙지탕탕이, 연포탕, 낙지볶음 등등의 메뉴가 있으나.

굴은 겨울이 제철이므로 우린 굴찜을 먹어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아이를 위해서 굴떡 국도 주문해보았답니다.

전라도이지만 이 곳은 밑반찬이 딱 네 가지뿐이에요.

하지만 저 무생채와 미역이 아주 맛있었답니다.

굴 떡국은 양이 아주 상당히 많았고, 집에서 끓여먹는 그런 맛이었어요.

집에서 먹는 맛. 심심하면서도 재료 본연의 맛이 많이 나는... 아이도 잘 먹었답니다.

그리고 나온 굴찜. 그리고 함께 나온 장갑, 칼, 초고추장.

굴 양이 상당합니다. 

본격적으로 먹기 위해 왼손에는 장갑을 끼고, 오른손에는 칼을 들어봅니다.

굴의 틈새를 찾아 공략해야 합니다.

안에 탱글탱글한 굴이 들어있어요.

초고추장에 굳이 찍어먹지 않아도.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짭조름한 맛.

까먹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도 몰랐어요.

굴찜을 드시려면 다음 일정은 여유 지게 잡으셔야 할 듯요.

 

반응형